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7-26



포위당한 카메룬 LGBT 인권센터, 폐쇄키로



2015년 Camfaids는 인권옹호가들에게 지지를 표명하기 위해 야운데 시가지에서 행진을 기획했다. 사진: Camfaids



신체적 폭력과 살해협박에 시달려 카메룬 LGBTI 옹호단체 Camfaids 본부를 일시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Camfaids 본부는 LGBTI들을 위한 회합의 장소 동성애 혐오 피해자들의 피신처로 활용되어 왔다. 협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본부 폐쇄는 7 17 이루어졌으며, 보안장치 개선을 위한 모금활동 기간 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한다. 


다음은 이번주 본부 폐쇄를 결정한 Camfaids 측의 성명문의 대략적인 번역문이다:




폭행, 신체적 언어적 폭력, 공포, 트라우마...


센터에서 LGBTI 재소자들에게 보낼 선물을 정리하는 회원들. 사진: Camfaids

카메룬 에이즈 재단(Camfaids) 카메룬 야운데 티티 가라쥬에 위치한 저희 본부가 지난 동안 겪었던 극적인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Camfaids 본부는 강의, 인권회의 LGBTI, 특히 트랜스젠더들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활동을 통해 ㅁ여성을 쌓아 왔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웃 주민들이 이러한 상황에 문제를 제기하게 되었고, 저희 회원들을 겨냥해 다음과 같은 신체적, 언어적 폭행을 가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IDAHOT, 5 17) 행사를 준비하던 트랜스젠더 직원 명이 현지 주민들에 의해 신체적 구타와 함께 욕설을 들었습니다. 이들은 저희 직원들에게더러운 호모”, “악마의 자식들이라는 폭언을 퍼붇기도 했습니다. 


* 같은 시기 Camfaids 본부에서 진행되던 2017년도 미스 & 미스터 IDAHOT 선발대회 리허설 때는 저희 직원 대회 참가자들을 향해 이웃주민들이 돌과 유리병을 던지고 물을 퍼부었습니. 과정에서 외부에 설치되어 있던 감시 카메라와 현관문이 파손되었습니다. 


* 사건 직후 야운데의 다른 LGBT 단체에 소속되어 있으며 Camfaids 도움을 받고 있던 회원이 이웃들에 의해 이틀 연달아 심각한 폭행을 당했습니다. 치욕적인 사건이 일어나자 이웃들은 저희 협회가 동성애를 옹호하기 때문에 동네에 악영향이 미친다며 직원 회원들이 본부에 드나들지 못하도록 입구를 막기로 했습니다. 


현재 저희는 조롱과 모욕, 차별, 추방과 살해가 언급된 익명의 협박편지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Camfaids 로고

초조함과 패닉, 두려움으로 인해 Camfaids에서는 활동을 제대로 이어갈 없는 상황이며, 자신의 신변이 얼마나 불안정한지를 깨달은 스탭들도 침울해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017 7 17일부터 Camfaids 센터를 무기한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amfaids 측에서는 미셸 토게 변호사의 도움에 힘입어 저희에게 협박과 폭행을 가했던 특정 인물들을 상대로 사법경찰 지역부에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당국으로부터 답변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밖에 다른 개입법을 모색중인 한편, 저희 단체가 영국적으로 직면해 있는 심각한 치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도 물색중입니다. 지원을 통해 평등한 건강권, 개인의 권리에 대한 존중, 만인을 위한 자유 카메룬 LGBTI들을 향한 인내와 수용 증진을 위해 활동을 이어갈 있을 것입니다. 


관련기사:

카메룬: LGBT 혐의로 7 구금, 인권침해 58 (2017 5, 76crimes.com)

카메룬 LGBT 단체들 협력에 나서 (2017 1, 76crimes.com)

카메룬 경찰동성애 의혹 남성 9일간 구금 (2016 4, 76crimes.com)

카메룬경찰의 추행에 맞서는 LGBTI 인권가들 (2016 4, 76crimes.com)  

카메룬에서  인권가 폭행도움 절실 (2015 7, 76crimes.com)

카메룬: 체포, 사기 그리고 협박 (2016 2, 76crimes.com)




- COLIN STEWART

- 옮긴이: 이승훈 




Under siege, LGBT rights center closes in Cameroon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