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8-06



Vietnam celebrates second gay pride parad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Fridae.




일요일 오전, 2백여 명이 자전거를 타고 하노이 중심부를 달려, 

공산국가 베트남의 제2회 게이 프라이드, LGBT 공동체의 가시성 제고





지난 일요일 오전 LGBT 활동가들이 하노이 중심부에서 자전거를 타고 무지개깃발과 배너를 흔들었다. 베트남 게이 프라이드 행진은 올해로 2회째이다. 공산국가 베트남에서는 시위가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지만, 2백여 명이 모인 이번 프라이드 행사는 별탈 없이 진행되었다고 현지언론은 보도했다. 


사흘에 걸친 이벤트는 금요일 저녁 자긍심분투(Strive with Pride) 장학금 수여식으로 시작되었다. 이 장학금은 차별 때문에 학교를 그만둔 LGBT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동성애는 타부시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동성애 주제가 다루어지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한다. 올해 4 월 방영된 베트남 최초의 게이 시트콤 <My best gay friends>15화 중 첫회부터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유투브에서도 조회수가 100만 건을 넘어섰다.


현재 베트남 정부는 동성결혼 합법화를 고려하고 있으며, 사법부와 보건부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에 찬성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올해중에 국회에서 혼인가족법이 다뤄질 것으로 보이며, 가결될 경우 베트남은 전반적인 인권실태가 그다지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아시아에서 최초로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국가가 된다. 




관련기사 (영문)


본지 관련기사 (영문)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