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대만, 동성결혼 지지율 폭증

아시아/대만 2013. 8. 9. 00:12 Posted by mitr

2013-08-08





Support soars for gay marriage in Taiwan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2012 대만에서는 처음으로 불교사원에서 이루어진 동성결혼식. TAIWAN LGBT FAMILY RIGHTS ADVOCACY




10 년 사이 응답자의 29% 생각 바꿔



대만 국민의 절반 이상이 동성결혼에 찬성하고 있으며, 60%가 정부는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대만 반려자 권익 추진연맹(臺灣伴侶權益推動聯盟: Taiwan Alliance to Promote Civil Partnership)의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편 응답자의 37%만이 동성결혼에 반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로 동성애자들에 대한 대만인들의 시각이 빠른 속도로 바뀌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01 년에 실시된 조사에서는 오직 25%만이 동성결혼을 지지한다고 답했었다. 


그러나 지난 10 년 사이에 응답자의 29%가 동성결혼에 대한 시각이 바뀐 셈이다. 

 

이에 추진연맹의 지엔 즈지에 비서는 전에도 전통적인 결혼의 정의에 대한 대만인들의 시각이 변화했다는 조사결과는 있었다고 지적했다. "사실 대만의 전통적인 결혼관은 일부다처제와 가부장제였습니다. 사실 "죽는 그 날까지 남편만을, 아내만을"이라는 건 아주 현대적인 개념이죠."


2012 년 8 월 11 일에는 30 세의 두 여성이 대만에서 처음으로 불교사원에서 동성결혼식을 치뤘었다.





- 니코 벨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