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8-09




A California school district adds condoms to Sex Ed after lawsuit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캘리포니아주 클로비스 고등학교. ABCLOCAL.GO.COM/




ACLU, '클로비스 교육구 여전히 그릇된 건강정보 제공해'



국 시민자유 연합(ACLU: American Civil Liberties Union)이 클로비스 통합교육구(Clovis Unified School District)의 성교육 타협안을 거부했다고 ABC 뉴스가 전했다. 


캘리포니아 프레즈노(Fresno) 근처에 있는 이 교육구는 학부모들의 소송에 응하여 교과내용에 콘돔과 피임을 포함시켰으나, ACLU측은 이러한 변화가 "충분하지 않다"며, 소송을 재개했다.


학부모들은 ACLU의 지지하에 콘돔, 피임, 동성성교에 대해 일체 언급하지 않고 오직 금욕만을 소개하는 크로비스 교육구를 소송했었다. 클로부시 교육구의 교과과정에는 성병을 피하려면 "무리를 지어 다니거나", "휴식을 충분히 취해야 한다"고만 되어 있다. 


이에 이사회는 6 월 투표를 통해 콘돔과 피임을 포함시키기로 결정했으나, 교과서를 변경하지는 않았다. ACLU측은 새 교과내용이 주법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벨라 콜먼 ACLU 대변인은 "교육구가 학생들의 건강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는 사실을 법원에서 심각하게 고려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제 곧 새 학기가 시작되면 새 입학생들이 필요한 건강정보를 얻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라고 말했다. 


켈리 어밴츠 교육구 대변인은 이달 성명문을 통해 "ACLU측 변호인들은 특정 이익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치 저희 교과내용을 오해하고 와전시키기로 작정한 것 같습니다. 오늘 조치도 본인들의 특정 이익과 금전적 동기에 근거해 소송과정을 불필요하게 연장시키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주장했다. 


- 니코 벨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