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이 지구상의 모든 레더 이벤트란 이벤트는 다 가봤지만, 폴섬 스트리트 페어 같은 곳은 없습니다.


2013-09-17



Folsom Street Fair turns 30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최근 몇 년 사이 강아지가 유행하고 있다. BILL WEAVER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SM 축제



샌프란시스코의 폴섬 스트리트 페어(FSF: Folsom Street Fair)는 세계에서 가장 큰 레더 이벤트이자 BDSM 상품 및 문화의 전시행사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난 8 년 동안 행사를 운영해 온 데미트리 모쇼야니스 상임이사 처럼 볼 것 다 본 사람도 없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일화는 몇 년 전 한 남자가 6 층 창문에서 자위를 하는 동안 관중들이 그 밑에서 환호했던 겁니다. 그 남자가 사정을 하자 사람들은 대거로 환성을 질렀죠. 너무 멍청하고도 화끈한 장면이었습니다. 그 사건 때문에 문제가 좀 생기긴 했지만 너무 웃겼어요. 그 때 이후로 눈에 보이는 부분만은 다소 저자세를 유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FSF9 29 일 일요일에 열린다. 올해로 서른 돌을 맞는 FSF샌프란시스코 레더 프라이드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단 하루간의 행사인데도 40만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인다. "그 중 5~8 퍼센트는 외국 관광객일 겁니다. 수만 명의 인파가 13개 블록에 퍼지는데 그 구성도 흥미로워요. 대략 25%는 이성애자인 것 같고, 여성분들도 정말 많죠. 페티쉬도 세월이 흐르면서 바뀌었어요. 처음 이 일을 시작할 때 라텍스(rubber)가 주요한 테마였는데, 이후로 라텍스는 물론 '퍼피플레이'도 급증했어요."


9 29 일 일요일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저녁 6 시 반부터 인디 음악과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들이 선보이는데, 올해는 Hercules and Love Affair, Miami Horror, Light Asylum 등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고 한다.  


메인 스테이지 공연 외에도 무도장이 두 곳 더 있다. 폴섬 스트리트 11번가와 12 번가에서는 Magnitude Dance Area가, 7번가와 8번가에는 DEVIANTS Dance Area가 마련된다. Magnitude Dance Area에는 서킷파티계의 전설 Jamie J. Sanchez Tony Moran가 출연하고, DEVIANTS Dance Area는 하우스, 테크노계의 전설인 Mark Moore of S’Express와 베를린 BerghainBoris가 출연한다. 두 무도장 모두 개장은 오전 11 시. 


그 밖에 특기할 만한 대형파티가 두 개 있다: 9 28 일 Terra와 Factory에서 열리는 Saturday-night Magnitude party에는 25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더와 페티쉬 팬들은 음악에 맞춰 땀흘리며 춤추고, 지하실에서 양껏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새벽까지 3D 비주얼과 레이저빔 쇼를 즐기고, 얽히고 뒤섞혀 마음껏 따먹으세요."


참가자들은 일요일 공식 폐막 파티인 DEVIANTS를 위해 에너지를 남길 것이다. 폴섬, 해리슨 사이 11번가의 BeatBox와 Mist 앞에서 열리는 DEVIANTS에서는 표 한 장으로 양쪽 클럽과 실내외 파티에 모두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행사에는 200여 곳에서 상품을 선보인다고 한다. "아마 이쪽 분야로는 세계최대급의 엑스포일 겁니다. 성인용품에서 모조품, 채찍에 이르기까지 모든 게 다 있죠. 이벤트에 오시는 분들 대부분은 어떤 걸 보고 경험하게 될지 아마 상상도 못할 겁니다. <그레이의 50 가지 그림자>의 일반 독자분들도 FSF에서 보게 될 것을 상상도 못할 겁니다. 현실과 환상은 별개의 것이예요. 따라서 FSF에서 보시게 될 것들 중에는 여러분의 취향이 아닌 것들도 있을 겁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FSF가 초심자들을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는 점이고, 항상 우릴 놀래키는 분들이 계세요. 꼭 머리에서 발끝까지 라텍스나 페티쉬 의상으로 차려입지 않아도, 행사에 오셔서 여러가지 탐험과 시도를 해 보실 수 있어요. 내 흥미를 끄는 게 뭔지 둘러보기엔 정말 좋은 곳이죠." 


"행사를 본래 취지 그대로 받아들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즉, 진지하면서도 가볍게 즐기자는 거죠. 이 지구상의 모든 레더 이벤트란 이벤트는 다 가봤지만, 폴섬 스트리트 페어 같은 곳은 없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Folsom Street Fair


folsomstreetevents.org

샌프란시스코 최신 게이투어 가이드: City Guide, Listings Guide, Events Guide, Activities Guide.



- 리차드 버네트 



- 옮긴이: 이승훈






올해 행사에는 40여만 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BILL WEAVER



힘 놀이


폴섬 스트리트 페어에는 섹시남들이 가득하다. BILL WEAV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