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10-22



Каждый десятый турист в Чехии - гей или лесбиянка

Перейти к оригинальной статье на Gay.Ru.



사진: paradox-voyages.com



Mag Consulting과 체코 여행사 협회의 통계 자료를 보도한 <프라하 익스프레스>에 의하면, 올해 체코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9%는 게이 또는 레즈비언이다.


한 해 동안 체코를 방문한 외국인 동성애자들의 수는 약 60만 명에 달한다. 최근 프라하는 일반 커플보다 관광에 더 많은 돈을 소비하는 LGBT 관광객들 사이에서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프라하 시민들이 관용적일 뿐 아니라, LGBT 친화적인 호텔과 클럽이 많기 때문에 LGBT 관광객들이 프라하를 방문한다고 설명한다.


통계에 의하면 프라하에 위치한 게이 클럽들의 방문객 중 외국인의 비율은 거의 50%에 이른다.


관광 전문가 야로미르 베라네크는 “러시아와 같이 동성애자들의 정체성이 잘 수용되지 못하는 나라에서 오는 동성애자들도 있고, 이탈리아, 스페인과 같은 나라에서 체코를 찾는 동성애자들도 있다.”고 말했다.


최근 체코의 LGBT 관광 시장은 체코 당국의 정책 덕분에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1년에 체코 관광청은 동성애자 관광객 유치 캠페인을 개시한 바 있다.


- 니키타 테르스키


- 옮긴이 종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