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Kuwait: 11 trans people arrested, six in last 14 days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Xtra.




2012-10-30




쿠웨이트의 인권운동가들은 현재 11 명의 트랜스젠더가 감옥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 중 여섯 명이 최근 2 주 사이에 체포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Gay Star News가 보도했다. 



Gay Star News는 트랜스젠더 인권운동가들의 말을 빌어 쿠웨이트의 상황이 하루가 다르게 악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당국은 '이성의 모방'을 금지하는 법조항을 무기삼아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습니다. 트랜스젠더들은 항상 숨어 살아야 하며, 집 밖을 나가거나 바깥을 걸어다닐 수조차 없습니다. 범죄자로 취급받기 때문에 집 안에 숨어지낼 수 밖에 없습니다."


"쿠웨이트는 법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퇴보하고 있습니다. 정치인과 매스컴이 성적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마치 물리쳐야 할 '전염병'으로 취급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10 월 중순, 경찰은 다섯 명의 트랜스젠더 여성을 체포했다. 그 중 세 사람은 '트랜스젠더 전용 파티'를 연 혐의로 체포되었고, 또 다른 두 사람은 타고 가던 차를 경찰이 검문했다. 그 중 한 사람은 미성년자인 것으로 전해진다.


2007 년 쿠웨이트 국회는 형법 개정안을 가결시켜, 이성의 모습을 흉내내는 자는 누구나 1 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 디나르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했다. Gay Star News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알 사바흐 왕족이 장악한 정부와 이슬람계 반대세력의 갈등 속에서 도덕관, 특히 성적소수자들을 희생양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이슬람계 반대세력은 성을 무기삼아 왕족과 그 동맹을 부패하고 도덕적으로 타락했으며 서양의 가치관에 의존하고 있다고 비난한다."

지난 1 월 인권감시협회(Human Rights Watch)에서 발표한 보고서도 쿠웨이트에서 자행되는 트랜스젠더들의 체포, 고문, 학대를 비난했다. 

63 페이지에 달하는 이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기술이 있다. "경찰은 어떠한 판단기준도 없이 한 사람의 복장이 '이성을 모방하고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권한이 있다.  심지어 일부 트랜스젠더들이 남자옷을 입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체포되어, 나중에 여자옷을 입도록 강요당한 적이 있다는 보고도 있다. 인권감시협회에서 기록한 일부 사례에 의하면 경찰들은 목소리가 부드럽거나 피부가 보얗다는 이유로 체포를 자행하고 있다고 한다." 


- 나타샤 바소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