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The Dail To Debate Same-Sex Marriag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Gay Community News.







오늘 저녁 하원에서 헌법위원회가 제안한 동성결혼에 대해 토론에 들어간다.


지난 4 월 헌법 위원회는 79%의 찬성으로 정부가 동성결혼 국민투표를 실시해야 한다는 데 찬성했다. 


하원의 이번 토론은 헌법위원회의 결정에 따른 과정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다. 


게이-레즈비언 평등 네트워크(GLEN)의 키란 로즈 회장은 "오늘 토론이 정치계와 여론이 동성애자 가족들의 완전한 평등을 지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일랜드는 동성애자들의 온전한 평등권과 결혼에 있어서 큰 진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가 여기까지 오는 데에는 모든 정당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11 월 정부는 정부는 동성애자 부모를 가진 가정을 인정하고 지원하도록 가족법 개정을 우선시하라는 헌법 위원회의 2차 권고를 받아들였었다. 


"시민결합의 전반적인 권리와 의무가 이미 모든 정당의 절대적인 지지하에 시행되고 있으며, 곧 가족인정 제정법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헌법상의 보호만 제외하면 자녀를 가진 커플들은 결혼과 거의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있는 셈입니다. 2015 년에 국민투표를 실시하기로 한 정부의 획기적인 결정은 아일랜드 동성애자 가족들이 온전한 헌법상의 권리를 누리는 데 마지막 여정이 될 것입니다."


오늘 오후 5 45 분부터 의회 토론을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12/17 수요일)

Oireachtas.ie.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