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우리나라는 러시아보다 한 단계 낮은 74위네요.

우리나라에도 반동성애법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군 형법 제92조의6이 그것입니다!

민주 국가의 수치가 아닐 수 없군요.


2014-02-24



Новозеландская армия возглавила рейтинг наиболее дружественных к ЛГБТ-военнослужащим, российские войска на 73-м месте

Перейти к оригинальной статье на Gay.Ru.




사진: rnw.nl



헤이그 전략 연구 센터(Hague Centre for Strategic Studies)가 103개국 군대를 대상으로 LGBT(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에 대한 관용도 순위를 매겼다. 군법, 군대 내 규율 등 모두 19개 기준이 고려되었다고 ‘핑크뉴스’가 전했다.


LGBT 군인들에게 가장 친화적인 군대로 뉴질랜드 군이 선정됐다. 2위는 영국과 네덜란드가 차지했다. 3위에는 스웨덴 군이, 4위에는 호주 군이 각각 올랐다.


미국 군은 40위에 그쳤다. 트랜스젠더의 군 복무 금지가 주요 원인 중 하나다. 러시아는 103개국 중 73위에 머물렀다. 러시아 군에는 LGBT 군인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법률이 전무하지만, 공개적인 동성애자들의 군 복무를 직접적으로 금지하지는 않는다.


이번 연구는 네덜란드 국방부의 요청으로 실시되었으며, 네덜란드 군의 동성애자 군 복무 금지 철폐 40주년을 기념하는 것이다.


- 링크

LGBT 친화적인 군대 순위(영어)


- 니키타 테르스키


- 옮긴이 종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