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4-03-13



Zimbabwe: Gay rights activists arrested in Harer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최근 짐바브웨의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은 자국내에 LGBT 옹호단체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했다. WIKIPEDIA.ORG




호텔 미디어 연수에서 체포돼 



짐바브웨 하레레의 한 호텔에서 옹호단체인 짐바브웨 게이-레즈비언 협회(GALZ: Gays and Lesbians of Zimbabwe)가 미디어 연수회를 열고 있는 도중에 활동가 두 명이 체포되었다고 <Pink News>지가 전했다.


나타샤 다우웰 씨는 공공질서 및 보안법 위배 혐의를 받은 반면, 타완다 무구제 씨는 석방되었다. 


그 밖에 연수회 참가자 십여 명도 경찰의 취조를 받았다고 한다.


짐바브웨의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은 반동성애 망언으로 유명하다. 그는 동성애가 아프리카 문화가 아니며, 동성애자들은 개나 돼지보다 못하다는 말까지 했다.


최근에는 짐바브웨에 LGBT 옹호단체가 존재하는지 몰랐다는 발언도 했다. 


경찰에 의해 수 차례 습격을 받아온 짐바브웨 게이-레즈비언 협회는 얼마전 무허가 단체 운영으로 기소되기도 했으나, 재판이 기각되었다. 


무가베 대통령은 우간다의 동성애 금지법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으며, 서방 국가들이 아프리카로부터 원조를 철회하려는 것을 비판했다.



나타샤 바소티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