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5-08-10



FORMER MR GAY WORLD DIES AGED 33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The Outmost.









암투병하던 2010년도 미스터 게이월드 찰 밴 덴 버그(CHARL VAN DEN BERG) 결국 사망.




모델 겸 활동가이자 2010년도 미스터 게이 남아프리카였던 찰 밴 덴 버그 씨가 임파선암으로 사망했다. 향년 33세였다.밴 덴 버그 씨는 미스터 게이월드였던 당시 필리핀의 HIV 의식고취 캠페인 ‘레드리번’에 참가했으며, 세계각지의 프라이드 행사에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미스터 게이월드측의 대변인은 성명문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밴 덴 버그 씨의 죽음을 애도했다: “찰이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처음으로 버스를 내리던 모습이 선합니다. 그 때 디렉터 중 한 명이 “주목할 후보”라고 했고, 그 말은 적중했습니다. 그는 동료 후보들과 심사의원, 관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선사했고, 호주대표, 홍콩대표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2010년도 미스터 게이월드를 차지했습니다.”


찰은 전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미스터 게이월드의 메시지와 정신을 전파했습니다.”


“또한, 늘 친절하고 다가가기 쉬우며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고, 자만하는 일 없이 자신이 맡은 일에 현실적으로 임했습니다. 전염성 있는 웃음과 따스한 성격을 가졌던 그와 함께 일한다는 것은 크나큰 기쁨이었습니다. 임기가 끝난 후에도 미스터 게이월드 주최측과 머물며 많은 도움을 주었고, 2014년도까지 요하네스버그와 안트베르펜 결승전에 참가하는 한편, 미스터 게이 남아프리카 대회를 돕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가족이자 영웅, 친구였던 그를 잃었습니다. 찰 밴 덴 버그는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우상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 Jane Casey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