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0-13





2018년도 파리 게이게임에 중국팀 참가하나 







LGBT 스포츠 페스티벌인 제10회 게이게임을 앞두고 중국팀 모집을 위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20188월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 10회 게이게임이 중국선수들을 대거 맞이할 전망이다.


게이게임의 자원봉사자인 치우화는 참가선수를 찾기 위해 중국의 동성애자 공동체와 연락을 취하고 있다. 


치우는 Sixth Tone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중국사람들은 이런 경기대회가 있다는 걸 모른다중국과 게이게임 사이에 직접적인 연계가 생긴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물론 힘듭니다. 운동선수들을 찾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치우는 ShanghaiPRIDE를 비롯한 일부 비정부단체에 연락해 게이게임의 메시지를 전파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198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게이게임은 대규모 스포츠 문화 이벤트로 발돋움해 왔으며, 2014년 오하이오주 클리브랜드에서 개최된 대회에서는 총 60개국에서 만여 명의 선수가 37개 종목에 참가했다고 한다. 


한편 홍콩에서 2022년 게이게임 개최지 경합에 나설 것을 표명했는데, 만약 성사된다면 아시아에서 열리는 첫 행사가 될 것이다.


홍콩이 개최지 경합에 나선 것은 LGBT 스포츠 단체 Out 설립자인 데니스 필립스의 힘이 컸다. 그는 “대회개최 40주년인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대회 창립이념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에 깃발을 꽂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동영상은 2014년도 대회 개회식 모습(장장 3시간!):






- 옮긴이: 이승훈



Team China to attend 2018 Gay Games in Paris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Frida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