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1-02




글로벌 LGBTI 뉴스: 러시아, 아프가니스탄 외에는 모두 희소식





세계각지의 기쁘고 슬픈 소식들을 UNAIDS 이퀄 아이스 LGBTI 뉴스의 도움으로 전해드립니다.




슬픈 소식



Deti-404의 로고. Deti-404는 십대 청소년들이 LGBTI 사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돕는 인터넷 공간이다.

러시아 LGBT 청소년 모임 Deti-404 (아이들-404)가 정부의 언론감시단체 로스콤나조르의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Deti-404가 러시아의 동성애 선전금지법 위반으로 걸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3년 시작된 온라인 프로젝트 Deti-404는 자신의 섹슈얼리티에 의문을 가지는 러시아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십대 LGBT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갈등과 동성애혐오에 대해 적어서 보낸 편지를 웹사이트에 공개하기도 한다. 

 


한편 아프가니스탄에서는 BBC 저널리스트가 무시와 폭행을 피해 숨어 사는 현지 LGBT들을 취재했다. BBC는 성적지향이 다른 네 사람을 취재했는데, 이들 모두 비록 숨어살지만, 성적지향을 바꿀 의사는 없다고 한다. 신변의 안전을 위해 모두 가명을 사용했다.




기쁜 소식



인도 수도, 델리 프라이드에 참가한 활동가 및 학생들. 이번 프라이드는 학생들의 성금으로 치뤄졌다. 사진 Amal KS/HT


인도 델리의 대학생들이 처음으로 자신들만의 프라이드 행진을 열었다. 이 프라이드는 인도 공과대학 델리의 랑데부 페스티벌과 연계해서 치뤄졌으며, 총 나흘 동안 열린 랑데부 페스티벌에는 총 350개 학교에서 5만여 명의 학생들이 모였다고 한다.



케냐에서는 아이작 므와우라 하원의원이 의회에 간성인 국민들을 인정하는 법을 제정하도록 촉구했다. 



호주미국의 하원의원들이 LGBTI 인권 합동 토론회에서 글로벌 공평 기금회(25 개 정부 및 기업이 LGBTI 인권향상을 위해 런치한 프로젝트) 지지안을 재차 회부했으며, 태평양 지역 LGBTI들의 요구를 다루기 위해 새 프로젝트를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무슬림 LGBT 단체인 이너서클이 해외 단체, 학자 및 개인들을 초청해 성소수자 무슬림 관련사안들을 토론하기 위해 묵상회를 열었다.




아미르 아슈르는 한 인터뷰에서 스웨덴으로 이주해 이라크 및 쿠르드 출신자들을 위한 첫 LGBT단체 이라퀴어(IraQueer)라는 단체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성인 의식제고의 날에는 영국, 미국, 우간다, 네팔 및 멕시코의 간성인들이 모여 수치심과 차별을 벗어나기 위한 각자의 경험담을 공유했다.




- COLIN STEWART

- 옮긴이: 이승훈




Bad news in Russia, Afghanistan; good news elsewher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