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1-10




우간다 인권가들, 반동성애 목사 소송 위해 방미 




스콧 라이블리는 저서 "핑크 스와스티카: 나치당 속의 동성애"를 통해 나치 독일의 만행은 대부분 동성애자들의 소행이었다는 근거없는 주장을 전파했다. 사진: GodDiscussion.com

미국을 방문한 우간다의 LGBTI 인권가 12명이 동성애금지법(2014년 폐지)을 추진했던 스콧 라이블리를 반인류 범죄로 법정에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소송에 참가한 러트거스 대학의 지나 법학과 교수는 라이블리가우간다 LGBTI들의 시민권과 정치활동을 말살시키려 했다 주장했다.



소송 위해 미국 찾은 우간다 인권가들 및 변호인단과 지지자들. 사진: 트위터

 


이하 <O-blog-dee> 보도:




우간다 LGBT들, '증오 조장한 미국인 목사는 연방법정에 서야'


헌법권리센터의 베테랑 변호사 파멜라 스피즈, “라이블리와 그 관계자들은 LGBTI의 존재자체는 물론 이들의 인권을 옹호하는 그 모든 가능성을 범죄화시키려 했다.” 사진: 헌법권리센터

년2016년 11월 9일 매사추세츠, 스프링필드: 오늘 우간다 성소수자협회(SMUG) 헌법권리센터(CCR) 변호인단과 함께 법정에 출석해 진실수호 선교회 스콧 라이블리의 소송이 법정에서 다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구술변론에는 우간다 성소수자 협회 인권가 12 외에도 라트비아의 인권가도 동참했다. 라이블리 목사는 라트비아에서도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간성인(LGBTI) 공동체의 기본권을 박탈하기 위해 활동해 왔었다.


우간다 성소수자협회는 라이블리가 우간다에서 LGBTI들의 기본권을 박탈하기 위한 움직임에 동참한 것은 반인륜범죄인 박해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라이블리는 지난 2013 법원에 소송기각을 요쳥했으나 거부되었고, 3 동안 디스커버리[각주:1] 증언조서를 통해 재판을 막고 약식판결을 받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지난 8 프라이드 행사에서 경찰에 의해 연행되기도 했던 프랭크 무기샤 성소수자협회 회장은우간다의 LGBTI 박해가 만연한 가운데 스콧 라이블리가 반동성애 지도자들과 연계해 우리의 기본권을 박탈하려 했다는 증거는 얼마든지 있다부디 재판이 열려 스콧 라이블리가 우리 공동체에 저지른 행위가 심판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 밝혔다.


프랭크 무기샤 우간다 성소수자협회(SMUG) 회장. 사진: Rafto Foundation

지난 8 우간다 성소수자협회는 우간다 LGBTI들을 겨냥한 광범위하고도 제도적인 탄압에 스콧 라이블리와 관계자들이 관여했다는 증거 200 건을 법원에 제출했다.


헌법권리센터의 원로 변호사 스피즈는라이블리 자신의 문서만 보더라도 그와 관계자들이 LGBTI 존재자체는 물론 이들의 인권을 옹호하는 모든 가능성을 범죄화시키려 했다는 것을 있다우간다 성소수자 협회와 LGBTI 공동체는 이러한 탄압과 수모를 꿋꿋이 견뎌내고 있으며, 주장은 법원에서 다뤄져야 마땅하다 주장했다.


한편 <NewNowNext.com> 라이블리측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라이블리는 현재 소송이너무나도 경솔한 이라며, 소송기각을 시도하고 있다. 자신은 우간다의 동성애자 트랜스젠더들이 겪는 고통을 초래한 적이 없으며, 이는 LGBT 활동가들의 모함이라는 것이.


그는 <보스턴 글로브>지를 통해동성애자 중에 아동 성추행범이 있다는 건 명백한 사실이지만동성애자가 무조건 아동추행범이라고 적은 없다 주장했다.


라이블리는 동성애 반대 설교를 점은 인정하면서도, 자신이 주장한 치료지 폭력이나 징역이 아니라고 했다.


상세정보:


<O-blog-dee> 기사전문: 우간다 LGBT, ‘증오 조장한 미국인 목사는 연방법정에 서야

헌법권리센터 홈페이지 스콧 라이블리 관련소식


관련기사:


* 반동성애 목사 재판에 방청객 참가 호소  (2016 11 8, 76crimes.com)

* 우간다에 반동성애  퍼뜨린 미국인 목사 재판개시  (2016 1, 76crimes.com)

미국인 반동성애 전도사 스콧 라이블리법정에 서다 (2014 12, 76crimes.com)

우간다 인권단체미국서 반동성애 목사 고소 (76crimes.com)

우간다 인권단체 vs. 미국목사 - 과거에도 유사사례 많아 (76crimes.com)

우간다 LGBT 지지자들미국에서 반동성애 목사 고소 위해 뭉친다 (76crimes.com)

* 미국 법정은 우간다 동성애자 인권 소송을 기각할 것인가 (76crimes.com)




- COLIN STEWART

- 옮긴이: 이승훈




Ugandan activists travel to U.S. seeking trial of anti-gay pastor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1. 영미법 소송법상의 제도로 재판이 개시되기 전에 당사자 서로가 가진 증거와 서류를 상호 공개를 통해 쟁점을 정리 명확히 하는 제도. -위키백과에서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성애 절대반대 2017.08.11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