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1-09




나이지리아 청년작가, 신작에서 동성애 등장인물 부각시켜




'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표지

나이지리아의 젊은 인기작가가 신작 소설에서 동성애자 캐릭터들을 등장시켰다. 이로써 동성애자 공동체의 가시성도 높아지고 LGBT 대한 이해도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석세스 악포조토르의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수도 라고스를 무대로 하는 에로틱 소설로, 전자서적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 


악포조토르가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후속작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2” 인터넷상에 공개한 9 26일이었다.


2011 베냉 대학교를 졸업한 그는반응이 정말 엄청나다나이지리아인과 중국인 구매자가 제일 많았다 한다.


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자국의 정서를 담은 LGBT친화적 주류문학을 고대해 나이지리아의 수많은 LGBT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판매고를 올리기 위해 동성애적 요소를 가미하는 작가도 있지만, 아코조토르는 자신이 이러한 작가들과는 다르다고 한다.


의도는 아프리카에도 다양한 성적지향의 표현이 있다는 것을 문학을 통해 전세계 독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지 돈이 아닙니다.”


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인터넷에서 다음과 같은 위트있는 문구와 함께 판매되고 있다:  경고: 책은 당신의 욕구를 해소해 수도 있습니다. 수도 라고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개성있는 인물들의 이야기와 예상치 못한 결말. 주의! 주의! 주의!”


아코조토르는 등장인물들은 다양한 성적지향을 가지고 있으며, 동성애를 조장하려는 의도는 아니라고 밝혔다.


'섹스 앤드 라고스 시티 2' 표지

라고스라는 대도시의 성을 반영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는 책이 나이지리아의 도서판매 사이트 okadabooks.com에서 출시 48시간 이내 다운로드수가 가장 많았던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아코조토르는 정력적인 작품활동으로도 유명한데, 작품 대부분은 온라인으로만 공개되고 있으며, 켄드릭 라마르라는 필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아마존 온라인 판매사이트에서 구입할 있다.




관련기사:


* 나이지리아인들의 젠더를 재정의하고 있는 유명인 (2016 7, 76crimes.com)

* 나이지리아에서 동성애혐오와 맞선다는   (2016 4, 76crimes.com)

* 증오와 젠더 불순응 다루는 나이지리아 팟캐스트 (2015 6, 76crimes.com)

* 세네갈, 폭행사건 이어 동성애 다룬 예술무대 금지시켜 (2014 6, 76crimes.com)



- MIKE DAEMON

- 옮긴이: 이승훈




Young Nigerian author highlights gay characters in new novel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