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1-17




동영상: 2016년도 미스 트랜스젠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 




보수적인 이슬람 국가 인도네시아에서 자카르타에서 트랜스젠더 미녀대회가 비밀리에 개최됐다. 







2016년도 미스 와리아 인도네시아 콘테스트에서 자카르타 대표 키에나브 타피이(28) 30명의 경쟁자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와리아는 인도네시아어로 트랜스젠더를 뜻한다[각주:1].


인도네시아에서는 LGBT 공동체에 대한 적대감이 고조되고 있지만, 수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날 대회에는 200 명의 관중이 참석했다.


그러나 대회 준비는 비밀리에 진행되었으며, 언론도 대회시작 불과 시간전에 통지를 받았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대회가 끝날 때까지 SNS 관련게시물을 올리지 말도록 요청했다고 한다.


타피이는 AFP 통해너무 기뻐서 눈물이 같다오늘은 와리아로서 저의 인권투쟁이 시작되는 이라고 했다.


우리 사회가 와리아를 이해하고 받아들여 줬으면 해요. 다른 인도네시아인과 동등해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겁니다.”


AFP탄압받는 와리아 공동체에 있어 이번 대회의 성공은 용기와 자기긍정을 북돋아주는 이라고 했다.


대회 주최자인 낸시 이스칸다르는대회 개최 사실이 사전에 알려지면 종교를 복면으로 삼는 이들이 우리를 공격할 우려가 있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알리지 않기로 이라고 밝혔다.


과격파들은 굉장히 거만합니다. 물리적인 대치로 이어지지는 않을지 걱정이예요. 하지만 이들이 언젠까지나 우리를 짓밟게 하지는 않을 겁니다. 우리가 해를 끼치려는 것도 아닌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 옮긴이: 이승훈




Watch: Miss Transgender Indonesia 2016 Crowned in Jakarta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Friday.

  1. '여자(wanita)'와 남자'(pria)'의 합성어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