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6-120-06




홍콩: HSBC 은행, 무지개 사자상 공개, LGBT 존중 호소 (사진)







홍콩 홍콩 쭝완에 위치한 HSBC 본점의 퀸스로드 방면 출구에 쌍의 무지개 사자상이 등장했다. 두 마리 자긍심 사자 무지개 깃발 문양 하고 있고, ‘단결 사자 단결을 상징하는 원형 디자인이 그려 있다. 


HSBC 홍콩점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번달을동심동오(同心同傲: 같은 정신, 같은 자긍심)’ 달로 정하고,  일환으로 홍콩 예술가 여섯 명에게 동성애, 양성애 트랜스젠더(LGBT)라는 주제하에 다채로운 작품을 의뢰했으며, 본점 빌딩 지하광장에도 LGBT 존중을 나타내는 작품을 전시한다 밝혔. 무지개 사자는 LGBT 예술가 마이클 람의 작품으로 12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HSBC 아태지구 소매은행 자산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막호우왕은 사자상 개막식에 앞서한사람 한사람 관점과 신념 그리고 경험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은 저희 HSBC 핵심 가치관입니다. HSBC동심동오프로젝트를 통해 수용적인 직장환경을 위한 결의를 보여주었으며, 앞으로도 이번 평등의 메시지가 저희 직원들을 통해 고객 여러분 그리고 금융업계 사회각층에 전파되기를 바랍니다.”


사자상 사진은 12 2 공개된 이후로 오천여 명이좋아요 눌렀고, '너무 좋’, ‘감동적이다등의 반응 외에도 다른 은행의 계좌를 HSBC 옮기겠다는 네트즌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화나요 누른 사람도 70 명에 이르, 일부 단체에서는 사자상을 철거하고 동성커플에 대한 평등한 복리정책을 철폐하라는 서명운동도 벌어지고 있다. (香港01)




- 옮긴이: 이승훈




汇丰展示彩虹狮,呼吁尊重LGBT()

如愿意阅读淡蓝的中文原件,请按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