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1-06




인도: 뭄바이에서 최초로 트랜스젠더 공개 결혼식




지난 12 인도 대도시 뭄바이에서는 처음으로 트랜스젠더와의 공개결혼식이 열렸다. 


이하 <뭄바이 미러> 보도내용:




뭄바이 최초 트랜스젠더 공개결혼식


자이 쿠마르 샤르마(오른쪽)와 트랜스젠더 여성 마두리 사로데(왼쪽). 2016년 12월 28일 결혼식에서. 사진: Abheena Aher / Mumbai Mirror

다년간 LGBT 공동체의 인권을 위해 투쟁해 왔던 그녀가 드디어 자신의 인권을 누리게 되었다. 지난 수요일 트랜스젠더 여성 마두리 사로데가 2 년간 교제해 자이 쿠마르 샤르마와 뭄바이의 사원에서 화촉을 밝혔다. 페이스북을 통해 만난 사람은 첫눈에 반했지만 마두리가 청혼을 하기까지는 2 년의 시간이 걸렸다. 힌두 전통에 따라 결혼식을 올리기로 사람은 결혼사실을 숨길 이유가 없었다고 한다. 트랜스젠더의 결혼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공개적인 결혼식은 이번이 처음이다.


3년전에는 트랜스젠더의 인권을 인정한 대법원 판결 환영을 받은 있다. 판결로 트랜스젠더들도 신분증을 소지할 있게 되었으며, 투표, 여권신청, 운전면허 신청 교육기관 입학이 가능해진 반면, 마두리 사로데는 판결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결혼권도 보장을 받고 싶다고 한다.

 

“2년을 함께했습니다. 우리 결혼도 법적으로 인정받고 싶지만 절차가 쉽지는 않을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신분증을 받을 있다면 결혼도 있어야 합니다.”


두바이에 있는 자이의 형과 누나도 결혼식에 참석했으며, 사람의 결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부모님은 사람의 관계에 대해 알고 있지만 결혼사실은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지금 사람이 가장 바라는 것은 혼인증명서다. 


트랜스젠더로서 결혼을 했다는 혼인증명서를 받고 싶습니다. 필요하다면 소송도 불사할 거예요. 우린 인도에 살고 있고, 377(‘자연의 섭리에 반하는 성행위금지법) 폐지시키는 것도 굉장히 어려울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문제를 겪은 적이 없지만, 자신은 물론 인도의 다른 마두리들을 위해 투쟁하고 싶어요. ”


관련기사

번에 직장씩: 인도 게이 남성의 투쟁 (2016 5, 76crimes.com)

국제 판사들, ‘인도 동성애 금지법 폐지해야 (2016 4, 76crimes.com)

만세! 인도 대법원, 동성애 금지법 재검토하기로 (2016 2, 76crimes.com)

뭄바이 프라이드에 수천여 참가 (사진) (2016 2, pinknews.co.uk)

인도 LGBT, 성노동자들우리를 구세주로부터 구해주세요 (동영상) (2015 3, 76crimes.com) 

인도: 법원 패소에도 불구하고 LGBTI 수용 증대 (2014 6, 76crimes.com)

시대를 거스르는 인도, 동성애금지법 복구키로 (2013 12, 76crimes.com)

형법 377 관련 Orinam.net 기사 

본블로그 인도 관련 기사




- COLIN STEWART

- 옮긴이: 이승훈




India: Mumbai couple celebrates a first trans wedding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