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1-18




유튜브, 대만 국방부 LGBT 드라마 삭제해



동성애 스토리 다룬 대만 국방부 드라마, 통신규정 위반신고 이어지자 공식버젼 삭제돼 



유튜브가 동성애자 군인을 다룬 국방군 TV 드라마를 내린 일로 반동성애 단체들이 빈축을 사고 있다.


‘무지개’(彩虹)라는 제목의 드라마 30 분량으로, 국방부 채널거광원지코너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병사들이 최근 남자친구와 헤어진 전우를 위로한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유튜브 이용자들로부터 이 드라마가 통신기준에 저촉된다는 신고가 이어지자 공식 버젼은 삭제되고, 다른 버젼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차이나 포스트지에 따르면, 반LGBT 행동단체 ‘대만 희망구호연맹(搶救台灣希望聯盟)’은 정부에 대해 수치심을 느낀다며 다음과 같이 비난했다고 한다. “군대가 에이즈의 온상이 된다면 대만이 어떤 곳이 될지 상상해 보십시오. 대만이 이렇듯 자멸하면, 중국은 침략할 필요조차 없어질 겁니다.”


그러나 네티즌들과 현지 매체는 이 드라마에 지지를 표명하며, 반동성애 행동가들을 규탄하고 있다.


국방부는 지난 금요일 페이스북을 통해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또 감사한다 밝혔다.


드라마 촬영에 참가한 중위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군대 생활을 하며 이렇게 뿌듯했던 적은 처음”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현재 대만 입법원에는 동성결혼 법제정이 한창 진행중이다.


다음은 ‘무지개’ 동영상:





- 옮긴이: 이승훈




Youtube Removes Taiwan Military’s LGBT Drama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Frida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