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1-24



러시아 트위터리안들, #내가_LGBT를_지지하는_이유 해시태그 운동 전개





러시아 트위터리안들이 #내가_LGBT를_지지하는_이유 (#ПоддерживаюЛГБТпотомучто) 해시태그 운동을 개시했다. 러시아의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이 이 해시태그를 단 트윗에서 LGBT(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다.


한 트위터리안은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모습 그대로 인정받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적었다.


또 다른 러시아 트위터리안은 "국가는 시민의 평등한 권리와 자유를 보장한다. 그런데 왜 LGBT들을 억압하는가? 그들 또한 인간이다"라고 적었다.


한 트위터리안은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약자인 LGBT를 "사랑(Lyubov'), 자긍심(Gordost'), 투쟁(Bor'ba), 인내(Terpeniye)"라고 새롭게 정의했다.


물론 이 해시태그를 단 트윗 중에 동성애 혐오적인 내용도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혐오 발언은 성소수자 인권을 지지하는 트윗의 홍수 속에 묻히고 있다.



- 니티카 테르스키

- 옮긴이: 종원



В Рунете запустили хеш-тег #ПоддерживаюЛГБТПотомуЧто

Статья на Gay.Ru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