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5-21



국제 에이즈 촛불 추모일 맞아 러시아 HIV 감염인들의 삶 그린 다큐 <POSITIVE> 인터넷 무료 공개






5월 21일 전 세계가 국제 에이즈 촛불 추모일(International AIDS Candlelight Memorial Day)을 기념했다. 러시아 사마라 출신 영화 감독 알리나 알리예바(Алина Алиева)의 다큐멘터리 영화 <POSITIVE>가 이날에 맞춰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사마라 LGBT 인권 단체 '아베르스(Аверс)' 활동가들, 사마라와 톨리야티의 HIV 서비스 단체 활동가들, 러시아 전국의 HIV 인권 활동가들이 이 다큐 촬영에 참여했다. 가수 린다(Линда)는 이 작품을 지지하는 뜻에서 자기 노래 사용을 흔쾌히 허락했다.


영화 <POSITIVE>는 2016년 12월 1일 사마라에서 개봉됐으며, 지금까지 러시아 13개 도시에서 상영되어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알리나 알리예바 감독은 이 다큐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매우 다양한 사람들입니다. 우리 모두가 그렇듯이 말이죠. 이 주인공들을 하나로 묶는 건 HIV입니다. HIV 감염인도 있고, 감염인은 아니지만 러시아 HIV 상황 개선을 위해 힘쓰는 사람도 있고, 우리 카메라 앞에서 HIV 검사 결과를 받아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들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아버지, 어머니, 동성애자, 이성애자, 심리 상담사, 의사, 과거 마약 사용자, 건강한 생활 양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의 곁에 있고, 당신들 가운데에 있는 바로 그 사람들입니다."


영화 <POSITIVE> 보기 (영어 자막 있음)





- 니키타 테르스키

- 옮긴이 종원



Сегодня, во Всемирный день памяти жертв СПИДа, в открытый доступ выложен фильм "POSITIV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