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5-22




체첸 조사관들: 2017년에만 26 불법처형돼






2017 현재까지 체첸에서 재판없이 살해당한 피해자 26명의 이름이 체첸 인권학대 실태를 예비 조사중인 러시아 당국 전달되었다고 모스크바의 <노바야 가제타>지가 오늘 전했다. 


이들이 살해당한 동기와 피해자의 성적지향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크라임 러시아> 프로젝트의 영문 보고 별도로 간략하게 영역된 <노바야 가제타> 기사에 따르면 상황은 다음과 :


러시아 수사위원회(ICR) 의해 한달째 예비조사가 진행중이다. 조사를 이끌고 있는 이고르 소볼은 북코카서스 연방지구의 ICR 부지국장으로, 체첸은 러시아 공화국의 준자치 지역이다. 


일부 경찰관들이 체첸의 비밀 교도소에 불법으로 감금된 이들의 명단을 넘기는 , 비밀리에 조사를 돕고 있다고 한다. 


반면 체첸 치안부대는 위협 하에서만 조사관들의 인터뷰에 응할 . 


그로즈니 경찰국장은 동성애자들의 박해를 부인했을 뿐만 아니라, “그로즈니 한복판에 퍼레이드가 벌어진다 해도 아무도 건드릴 이라며 갑자기 동성애자들에 대한 관용을 과시하기까지 했다.


피해자의 유가족들은 피해자들이 2월말 모스크바에 일하러 갔다는 진술서에 서명하도록 강요받고 있다.


조사관들은 체첸 수도 그로즈니 교외 아르군에 위치한 일명 게이 교도소도 방문했다. 건물 구조는 생존자가 증언한 것과 일치했지만, 게이와 약물 중독자들이 불법으로 구류되어 있었다던 막사는 공사 잔해물로 완전히 파묻혀버린 상태였다.


아르군 교도소에 감금된 재소자의 보도가 처음으로 나가자마자, 이들은 곧바로 러시아 특수경찰 본부로 이송되었으나, 이곳은훈련이 진행중이라는 이유로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한편 체첸 관료들도 상태가 좋지 않다며 조사에 응하지 않은 이들이 많았다.




- COLIN STEWART

- 옮긴이: 이승훈 


 


Chechnya investigators told: 26 illegal killings in 2017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76 Crim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