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5-24




대만 동성결혼 합법화, 중국 네티즌 반응 '대만 이주하고 싶다'






전세계가 오늘 아시아에서 최초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대만의 역사적인 판결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웨이보상의 중국 네티즌들도 예외는 아니다. 


판결 관련 해시태그 중국 인기 SNS 사이트인 웨이보를 통해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갔으며 오늘의 키워드 TOP 10 들어가기도 했다. 네티즌들 중에는 역사적인 판결을 축하하는 이들도 있었고, 야유를 보내는 이들도 있는 가운데, 가능한 빨리 대만으로 이주하고 싶다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이들은대만 이주하려면 어떻게 해야는 아는 사람? 남친하고 위해서 알고 싶음”, “대만으로 이민 가고 싶다. 사장님은 이제부터 걱정을 해야 등의 게시글과 함께 해협 건너편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그런가 하면 대만에 가서 결혼해도 대륙에서는 인정받지 못할 거라며 남의 일에 초치려는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중국은 2001 정신질환 목록에서 동성애를 삭제했지만,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해서는 아직 길은 멀다. 중국내 동성커플들도 법원이 자신들의 권리를 지켜주지 않는다는 경험했다. 





해협 건녀편 대만이 축하 분위기에 빠져 있는 동안 중국의 동성애자 인권 지지자들은 향후 중국 길거리에서도 이와 유사한 판결을 축하할 있기를 바라고 있다. 


웨이보 유저는대만 친구들에게 축하한다는 하고 싶어. 언젠가는 우리도 너네와 함께 거야라는 글을 올렸다. 




한편 대만 법원도  동성결혼을 즉시 합법화시킨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야 것이다. 헌법 재판소는 동성결혼 금지가 위헌이라는 판결을 내리며, 입법원 측에 향후 2 동안 동성결혼 조항을 민법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고려하도록 명령했다. 




- ALEX LINDER 

- 옮긴이: 이승훈




Chinese netizens announce that they are moving to Taiwan following same-sex marriage ruling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Shanghai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