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5-22




동성애자 자녀 부모들, 상하이 결혼중개시장에서 물의 빚고 쫓겨나 






봄과 함께 사랑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미혼 자녀에게 좋은 배필을 찾아 주려는 노년 부모들도 공원에 모여들었다. 부모들의 표지판에는 혼령이 자식들의 , 연봉, 나이, 학력 프로필이 적혀 있지, 자녀들의 섹슈얼리티는 언급되어 있지 않다. 


520(중국 연인들의 )이었던 지난 토요일, LGBT 자녀를 엄마들이 장벽을 깨고 자녀들을 홍보하기 위해결혼중개시장으로 유명한 상하이 인민공원을 찾았다. <Sixth Tone>에서 역사적인 이벤트를 기록하기 위해 함께 했다. LGBT 인권단체 곳에서 인식제고를 위해 처음으로 기획한 이날 이벤트 결과는 독자 여러분이 예상한대로였다.


엄마들은 호기심에 질문(‘관계는 어떻게 맺습니까?’)에서 LGBT비정상이라며 편협하게 이들 엄마에게 항의하는 사람(“LGBT 문제는 이렇게 드러낼 아닙니다. 잘못된 선택이고 우리 중국 가치관에도 맞는 거예요.”)들의 공세에 시달려야 했. 긴장감이 더해지자 결국 경비도 출동했다.


선전에서 왔다는 엄마는 항의자들에게이성애자 엄마들은 있는데 동성애자 아이 엄마들은 못오냐우리 아들 남자친구 찾아주러 왔다 했다.


그러나 엄마의 이러한 호소도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 경비원들은 이들 엄마에게 공원을 나가도록 지시하면서, <Sixth Tone> 측에게는 이들 엄마가홍보행위등록을 하지 않아서 그런 거라고 밝혔다. (부모들은 전단지도 함께 배포했었다.) 중국 당국이 활동 단체를 해산시킬 쓰는 핑계다.



이하 당일 동영상:

촬영: 종창치엔 / Sixth Tone

한국어 자막과 함께 보실 분은 여기를 클릭. 자막이 안 보이면 화면 좌측하단 CC에서 한국어 선택.



중국에서는 동성애에 대한 인식이 진척되고 있지만, 구세대들 특히 자녀가 집안의 대를 잇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편견을 고수하고 있다. 한편, 네티즌들은 대부분 LGBT 엄마들이 쫓겨난 것에 대해 항의했으며, 상황이 어찌 됐든 가짜 결혼보다 진정한 결혼이 훨씬 낫다고 했고, 동성애자들도 엄마가 배필을 찾아다니는 수치심을 똑같이 겪어봐야 한다는 반응도 있었다.


그러나 LGBT들에 대한 차별은 결혼시장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지난달에는 우한 대학교의 학생이 동성애혐오자인 농구코치의 명령으로중국의 전통윤리 원칙을 옹호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지켜, 퇴폐한 서양사상에 의한 부패에 저항하고, 동성애를 캠퍼스 밖으로 몰아내자 플래카드를 들어 논란을 빚기도 했다.




- ALEX LINDER 

- 옮긴이: 이승훈




Parents of gay children cause commotion at Shanghai marriage market, get kicked out by security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Shanghai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