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6-02




구글 톱페이지에 8색 무지개깃발 뜨다




구글 톱페이지는 경축일이나 기념일 구글 두들이라는 오리지널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을 선보여 왔는데, 오늘은 무기재 깃발(8색버젼) 제작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얼마전 타계한 길버트 베이커(무지개 깃발의 도안자. 6 2일이 생일)에게 바치는 오마쥬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스톤월 항쟁 기념일을 포함한 6월이 프라이드의 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프라이드의 달에는 매년 ‘LGBT’, ‘Pride month’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브라우저에 커다랗게 무지개 깃발이 펼쳐지도록 되어 있는데, 올해는 길버트 베이커의 오리지널 도안이었던 8 무지개를 선보였습니다. 


당초 길버트 베이커는 (분홍색과 하늘색을 포함한) 8 무지개깃발을 도안했지만, 당시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분홍색을 대량생산하는 것이 어려워 지금의 6 깃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길버트가 원래 표현하고 싶었던 8 버젼이었기 때문에, 이번 구글 두들도 그런 그의 디자인을 존중해 8 무지개를 사용한 같습니다.


또한 6 1일에는 미국 대통령이 프라이드의 축사를 발표하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2012 오바마 대통령은우리 평범한 미국인들은 세대를 거듭해 가며 일부가 아닌 모두를 위한 자유, 공정, 그리고 법앞의 온전한 평등을 향해 자랑스럽고 거침없는 행진을 이어 왔으며, LGBT 공동체 또한 미국의 진수와도 같은 스토리에 자랑스럽게 장을 차지해 왔습니다라는 축사를 전했습니다. 2014 축사는 이보다도 훌륭한 것으로, 고용평등의 달성, HIV 예방결의 등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전문)


그런데 트럼프 대통령은 아니나 다를까 프라이드의 달에 대해 아직 아무런 언급이 없는 상황입니다. (원래 역대 공화당 출신 대통령은 아무 언급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프라이드의 달에는 미국 각지에서 프라이드 이벤트가 개최되며, 뉴욕과 샌스란시스코에서는 네번째 주말,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두번째 주말에 프라이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올해 프라이드의 달은 예전과는 사뭇 다른 의미를 띄고 있습니다. 작년 6 12 올랜도의 게이클럽퍼즐에서 일어난 총격사건의 1주기를 맞아 올랜도 현지 LGBT 공동체는 6 12일을올랜도 단합의 - 사랑과 따스함의 지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세계 각지의 프라이드 이벤트도 이에 공명하며 추도의 뜻을 표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문 정보)




- 옮긴이: 이승훈



 

Googleトップページが8色のレインボーフラッグに

gladxxの原文をお読みの方はこちら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용살자 2017.06.02 2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