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6-08




5 핑크닷 오키나, 9 23() 개최 




2013
년부터 나하시에서 개최되는핑크닷 오키나와’. 섹슈얼리티를 밝히기 어려운 현지 당사자들을 고려해 퍼레이드보다는 싱가폴의 핑크닷에서 힌트를 얻은 행사로, 오키나와 출신인 스나가와 히데키 씨가 중심이 되어 시작한 LGBT+ALLY[각주:1] 프라이드 이벤트입니다. 첫회부터 나하시가 동공주최(대단하죠)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나하시 동성파트너십 증명제도 실시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증명서 취득 1호커플의 결혼식이 치러졌는데, 시장이 직접 사람에게 증명서를 수여했습니다. (또한 MAX LINA 나카시마 미카 씨도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올해로 다섯 돌을 맞는 핑크닷 오키나와. 올해는 7 3일연휴가 아니라 9 23(추분의 , 토요일) 개최된다고 합니다.


회장은 시내 중심부인 고쿠사이도리의 텐부스관 광장으로, 회장 주변에 핑크카펫을 설치해 참가자 협찬기업 여러분이 함께 걷는 이벤트외에도 앨라이기업에 의한웰커밍 아웃’(LGBT 지지선언), 게스트의 토크쇼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오키나와현내 기업대표 유명인 7명이핑크닷 오키나와 대사 임명되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되는데, 탈렌트 미야기 자매와 야마사키 토오루 등이 대사로 임명되었다고 합니다. 


6 6 현재 나하시 5 지자체와 호텔 팜로얄 NAHA 공동주최가 확정되어 있으며, 일본항공과 일본 트랜스오션항공(JTA) 등의 현내 기업이 특별협찬으로 참가할 예정입니다.


공동대표는 LGBT 웨딩사업 외에 팜로얄 NAHA 함께 오키나와에서 LGBT 친화적인 호텔로 유명한카후 리조트 푸챠쿠 콘도호텔 총지배인 아라이 타츠야 . 원래 세계에서 유일하게 키스 헤링의 작품만을 전시하는 미술관나카무라 키스헤링 미술관 코부치자와 예술촌 총지배인으로, 야마나시에서 LGBT 관련 강연을 여는 한편, 도쿄 레인보우위크에도 자원봉사로 참가해 분입니다. (아라이 씨의 트위터 아이콘 도쿄 레인보우위크의컬러풀런에서 타메스에 , 마츠나카 씨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이문화를 수용해온 오키나와의 역사를 언급한 아라이 타츠야 공동대표는오키나와에는 LGBT(성소수자) 받아들일 환경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환경을 전파할 힘도 있다누구나 평등하게 체재할 있는 오키나와를 만들어가고 싶다 밝혔습니다.
 
작년처럼 현지 드래그퀸과 함께 전야제가 개최될지 여부 , 상세한 정보는 발표되는대로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縄タイムス )


관련기사

LGBT에게 친절한 사회실현,  오키나와로부터 메시지 발신, 오키나와에서 한마음핑크닷’ 9 개최 (오키나와 타임스)

오키나와에서 성의 다양성 발신, 핑크닷 9 23 개최 (류큐신보)



- 옮긴이: 이승훈




5回ピンクドット沖縄、923日(土祝)に開催

gladxxの原文をお読みの方はこちら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



  1. ally(협력자, 동맹자, 지지자): 성소수자의 평등권을 지지하는 비성소수자들.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