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6-30




'여러분의 사랑이 센스8 되살렸습니다' 종영되었던 넷플릭스 드라마,  시간 분량 피날레로 컴백 




제작자 라나 워쇼스키, 종영 조치 후 '굉장히 우울'

팬들의 성원에 드라마 컴백




제작자 라나 워쇼스키,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키스를 해 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사진: Paul A.



팬들이 요구에 부응해 최근 종영되었던 넷플릭스의 센스8 내년에 시간짜리 파이널 에피소드로 컴백하기로 했다.


넷플릭스 측과 공동 제작자 라나 워쇼스키는 지난 목요일 팬들의 요구에 부응해 컴백을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초 넷플릭스자 센스8 시즌 3 제작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자, 워쇼스키드라마에 대한 사랑과 비탄의 반응이 너무 쇄도한 나머지 이메일을 용기조차 나지 않았다 우울한 심정이었다 털어놓았다. 


센스8 서로 정신세계가 연결된 4대륙의 주인공 여덟 명을 좇는 내용이며, 동성애혐오, 트랜스젠더혐오, 가난, 종교 계급 갈등 인종 등의 문제를 다뤄왔다. 


특히 주인공들이 서로 교차하는 장면에서 높은 프로덕션 퀄리티와 테크닉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개의 난교장면에서도 유체이탈 기법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센스8 아슬아슬하게 끝난 시즌 2 나온지 불과 한달만에 취소가 결정되었다. 


넷플릭스 측은 9개국을 오가며 편당 9백만 달러(103 ) 드는 제작비에 비해 시청율이 높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다양한 LGBTI 캐릭터가 등장하는 드라마의 방영취소 결정을 프라이드의 첫째주에 공표한 데에 분노를 표출하는 LGBTI 팬들도 많았다.



프라이드의 첫째날 - 센스8 종영.

(우리 클러스터를 위해 한달 내내 싸움)

프라이드 막바지 - 센스8 컴백. #Sense8isBack



워쇼스키는 성명문을 통해태양의 주먹처럼 들고 일어선 열정적인 편지, 청원, 목소리 덕분에 드라마가 컴백할 있었다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키스를 드리고 싶은 심정이라고 밝혔다. 




센스8 가족 여러분께


전부터 편지를 쓰고 싶었습니다. 센스8 종영 소식에 쏟아진 사랑과 슬픔은 너무나도 것이어서 이메일을 수가 없을 정도였고, 또한 상당히 우울한 심정이었습니다. 


어느때보다도 열심히 일했고, 센스8만큼 자신을 많이 투영했던 작품이 없었기에 종영 결정에 속이 비어버린 느낌이었습니다. 멋진 제작진들(제작진들이 비현실적인 빈도로 불가능을 이뤄냈다는 점을 여러분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실망감도 느껴졌습니다. 최선을 다하며, 태양이 구름을 헤치고 나올 때마다 많은 것을 발견하곤 했던 배우들의 슬픔도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비통함도 느껴졌습니다. (여러분과 클러스터가 되어 아름다웠던 순간, 포옹, 눈물과 웃음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드라마를 통해 만난 분들과 교감하며 통찰력과 겸손을 배울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제가 아티스트로서 만나본 팬들과는 전혀 다른 분들이었습니다.)


전세계 친구들로부터 전화가 와서정말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냐 묻곤 했습니다. 


사실대로 말씀 드리자면 제가 있는 아무것도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드라마속 캐릭터들이 자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가듯, 또한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나는 우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를 지키기 위해 태양의 주먹처럼 들고 일어선 열정적인 편지, 청원, 목소리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는 정부나 기관, 기업이 내린 결정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그들의 결정은 되돌릴 없는 것이며, 사랑은 현실보다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영원히 잊지 못할 사랑을 보여주신 여러분께 드릴 선물이 있습니다. 결정을 번복하는 것이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만 항상 그런 아닙니다. 


넷플릭스 측과 저는 내년에 시간 분량의 스페셜 에피소드가 제작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릴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에게 키스를 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젠 볼프강이 어떻게 되는지 지켜볼 있게 됐습니다.  



죽음도 갈라놓을 없다. 2시간 분량 피날레 에피소드 제작중. 주변 클러스터들에게 알리세요.



넷플릭스사 대표도 지난 목요일 성명문을 통해센스8 팬들이 만족할 만한 결말을 선사하기로 했다 밝혔다.




- 옮긴이: 이승훈




'Your love has brought Sense8 back to life': cancelled Netflix show wins two-hour final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the Guardia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