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7-07




체첸 또다시 게이 연행, 글로벌 행동 이어지나




LGBT 인권옹호 모임 All Out 따르면, 생존자들이 체첸에서 게이 색출이 재개되었다고 한다. 






“절 주먹으로 구타하고 발로 찼습니다. 제 게이 친구들의 이름을 실토하라고 했어요. 그러고는 철사로 제 손을 묶고 귀에 클리퍼를 끼우더니 전기충격을 가했습니다. 굉장히 강력한 특별 기구를 사용하는데, 쇼크 때문에 의자에서 펄쩍 뛰어오를 정도였습니다.” - 체첸 게이숙청 생존자의 증언. 



월요일은 러시아 체첸 공화국 게이 남성들의 체포, 투옥, 고문 살해 기사가 나온지 정확히 100일째 되는 날이다. 이에 All Out 위기사태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나섰다. 


4 1 러시아의 독립 언론매체 <Novaya Gazeta> 체첸의 게이 숙청 소식을 실었다. 100 명의 남성이 게이 의혹을 받고 연행, 투옥, 고문을 당했으며, 최소한 6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겨우 목숨만 유지한 귀가 조취된 이들도 있었지만, 포획자들은 가족들에게 명예살인을 권장했다. 


러시아 LGBT 네트워크의 이고르 코체트코프는국가가 주도하는 테러가 끝난 줄로만 알았다체첸 당국은 모든 의혹을 부인하며, 체첸에 게이가 존재한다는 주장은더러운 선동에 불과하다 입장을 취하고 있다 했다. 아르군 경찰서장도그런 사람들이 존재한다 해도 우리 요원들은 구타나 고문을 가하긴커녕 손도 대지 않을 이라고 했다. 


하지만 코체트코프는러시아 LGBT 네트워크의 동료들은 끔찍한 사태를 살아남은 이들로부터 직접 고통을 목격했다 밝혔다.


체첸 공화국 수장 람잔 카디로프가 게이 탄압을 벌이도록 가만히 놔둬서는 됩니다.”


한편 All Out 측의 계획은 다음과 같다. 


사이트 통해 각자의 SNS 사이트에 메시지를 올리면, 모스크바 현지 시각으로 7 10 오전 11, 정의를 우리의 요구가 전세계 SNS 통해 전파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면, #100DaysOfInJustice, #Chechen100, #Putin 등의 해시태그가 세계적으로 퍼져갈 것이다. 


체첸 게이 남성들의 체포 고문에 맞서 행동을 취하고자 하는 분들은 여기 클릭. 




- SHANE MCNAMARA

- 옮긴이: 이승훈




Global Action Planned As Reports of Chechnya Gay Arrests Resum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the Outmos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