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4-07-04




란즈방킨 은행 프라이드 참가 활동 지원키로 




란즈방킨 은행과 레이캬빅 프라이드 위원회 계약의 일환으로 프라이드 퍼레이드 펀드를 설립했다. 이제 프라이드 행진 참가자들도 본인이 꿈꾸던 장식차량을 제작하는  재정지원을 신청할 있게 되었다. 




계약서에 서명하는 릴랴 비외르크 에이나르스도우흐티르 란즈방킨 국장, 귄뢰위귀르 브라기 비외른손 레이캬빅 프라이드 회계사.



란즈방킨(Landsbankinn) 은행과 레이캬빅 프라이드 위원회가 계약의 일환으로 프라이드 퍼레이드 펀드를 설립했다. 이제 프라이드 행진 참가자들도 본인이 꿈꾸던 장식차량을 제작하는  재정지원을 신청할 있게 되었다. 


릴랴 비외르크 에이나르스도우흐티르 란즈방킨 국장. 란즈방킨 은행은 올해부터 레이캬빅 프라이드 퍼레이드의 지원을 늘리기로 했다.

다년간 레이캬빅 프라이드를 후원해 란즈방킨이 최근 레이캬빅 프라이드 위원회와 협력계약을 2 연장하기로 했다. 


그런데 란즈방킨은 매년 후원해 오던 금액 외에도 프라이드 퍼레이드 펀드 명목으로 레이캬빅 프라이드의 감독 하에 150 크로나(1600 ) 지원하기로 했다. 이로써 개인 소규모 모임들은 비용이 만만치 않은 퍼레이드 준비 활동 보조금을 신청할 있게 되었. 올해 레이캬빅 프라이드 퍼레이드는 8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릴랴 비외르크 에이나르스도우흐티르 국장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란즈방킨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외축제 중 하나인 레이캬빅 프라이드의 자랑스런 후원업체입니다. 레이캬빅 프라이드는 퀴어인들의 인권투쟁이 이룩한 업적을 기념하고, 편견과 불평등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기꺼이 투쟁을 이어가기 위한 자리입니다. 따라서 저희 란즈방킨 은행은 레이캬빅 프라이드와 협력계약을 갱신한 점을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원확대로 보조금의 꿈이 실현되었고,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축제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캬빅 프라이드에서 회계를 담당하고 있는 귄뢰위귀르 브라기 비외른손도 다년간 이어진 란즈방킨의 지원은 의의가 깊다고 밝혔다. “란즈방킨 측의 지원확대로 보조금의 꿈이 실현되었고,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축제를 있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드 퍼레이드는 풀뿌리 행사로서, 개인과 단체가 인권과 다양성에 관한 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활동에는 비용과 노력이 필요한데, 레이캬빅 프라이드에서 올해 처음으로 좋은 아이디어가 실현될 있도록 재정지원을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은 레이캬빅 프라이드 웹사이트에서: www.hinsegindagar.is



레이캬빅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참가한 다양한 단체들. 사진: Sigurþór Gunnlaugsson



- INGIBJORG ROSA

- 옮긴이: 이승훈




LANDSBANKINN SUPPORTS PRIDE PARADE ACTS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Gay Icela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