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7-07-14




사선에 체첸의 레즈비언, 양성애자, 트랜스젠더들 




가장 위험에 처한 이들은 게이 남성이지만, 다른 성소수자들도 표적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체첸에서 작년말부터 게이 남성에 대한 박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른 성소수자들도 표적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게이 스타 뉴스>지는 가장 위험에 처한 이들은 게이 남성이지만, 다른 성소수자들도 표적이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 LGBT 네트워크의 대변인은 체첸에서 게이 남성과 레즈비언들이 겪는 혐동성애적 폭력은 양상에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물론 체첸에도 레즈비언과 트랜스젠더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조금 다른 종류의 박해를 받고 있다고 있습니다. 게이들의 경우 감옥에 투옥되는 , 대대적인 공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레즈비언들에 대한 대우는 조금 다른데, 가족이 책임을 져야 한다는 식의 사고방식이 많기 때문에, 가정폭력이 만연한 편이고, 명예살인 케이스도 많이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변인은 게이남성의 박해 살해행각이 다소 느슨해진 라마단 기간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번 사태가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게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LGBT 네트워크는 지금도 게이 양성애자 남성들을 체첸에서 탈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첸에서 이들을 탈출시켜서 러시아 다른 지역에 보내고 있습니다. 과정에서 숙소, 식사, 의료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심리상담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상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는 사람들을 해외로 보내는 겁니다.”


이달초에는 체첸 당국에 의해 살해당한 게이 남성이 수십 명에 달한다는 소식 보도된 가운데, 국제사회에서 체첸의 강제수용소를 조사해야 한다는 요구도 이어지고 있다. 




- JESS JONES 

- 옮긴이: 이승훈



LESBIAN, BI, AND TRANS PEOPLE NOW IN CHECHNYA’S FIRING LINE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Star Observ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