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5-14


Shanghai celebrates Pride, Jun 14 to 22

중국 LGBT 공동체를 격려하고, 결혼평등, 성건강, 사회수용 등 LGBT 관련 의식을 고취시킬 이벤트가 일주일 동안 기획될 예정.




다음은 주최측에서 발행한 공식발표문 내용:


올해 상하이 프라이드 위크는 다섯돌을 맞아 Pride5라는 타이틀로 6 월 14 일부터 22 일까지 개최되며, 중국 LGBT 공동체를 격려하는 한편, 결혼평등, 성건강, 사회수용 등 LGBT 관련 의식을 고취시킬 이벤트가 일주일 동안 기획될 예정이다. 비영리단체 ShanghaiLGBT 및 기타 비정부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주최하는 이번 Pride5는 사회 이벤트 및 지지 이벤트에 수천명의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프라이드는 LGBT 및 그 지인들 사이에서 프라이드 위크 = '파티 위크'라는 대명사를 안겨 준 이벤트들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보다 진지한 요소를 도입할 예정이다. 그 중 하나가 결혼평등으로, 베이징 및 상하이 지역에서 동성결혼 지지율이 30%에 육박하는 시점에서 Pride5는 보다 광범위한 대중 및 정치계에 이 이슈를 알릴 방법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Pride5는 직장내 차별 및 동성결혼에 관한 토론패널을 두 차례 열린다. 


주최측은 또한 프라이드 주간에 개최될 상하이 동성애 영화제에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상하이 동성애 영화제의 목표는 수년내에 지역 최대규모의 동성 영화제로 성장하는 것이며, 현재 현지에서 제작된 작품들을 선별중이다. 프라이드 주간의 시작과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LGBT 무대극이며, 후반부에는 현지 신예 LGBT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최대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벤트는 예년과 같이 오프닝 파티와 클로징 파티로, 작년 Mi Tierra에서 열린 클로징 파티에는 800여 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딜런 천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올해 이벤트가 가장 크고 재밌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특기한 것은 올해는 내용면에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을 띈다는 점입니다. 평등권, 지지, 성건강 등에 초점을 맞춘 이번 이벤트들을 통해 예년보다 더 의미 있는 방법으로 화합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더 이상 우리를 두렵게 하는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공동체를 이루고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야 할 때입니다."



전체 일정은 여기를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