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5-15


International Day Against Homophobia and Transphobia (IDAHO) events around Asia this weekend

호주, 캄보디아, 홍콩, 베트남, 태국, 싱가폴에서도 IDAHO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IDAHO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이 계신 곳에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정책 입안자, 여론 주도자, 사회운동, 여론, 언론매체의 주의를 끌고 성적지향 및 성별 정체성과 상관없이 관용적인 세상을 이루기 위해 2004 년 시작된 국제 동성애혐오증에 반대하는 날(IDAHO) 관련 행사가 오늘 5 월 17 일 전세계 70여개국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dayagainsthomophobia.org


국제 동성애혐오증에 반대하는 날은 폭력과 억압에 반대하는 날이자 자유와 다양성 그리고 수용을 위한 날이다. 이 날이 5 월 17 일로 정해진 이유는 1990 년 국제보건기구가 동성애를 정신질환에서 제외시킨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다음은 아태지역 각지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자세한 내용은 dayagainsthomophobia.org을 참조.



호주 (5/17)


시드니, 멜버른, 길롱, 밸러랫, 블루마운틴 지역 행사는 여기를 참조.



캄보디아 (5/16~19)

5/16: 워크샵 "우리는 틀리지 않았기 때문에 커밍아웃한다" (크메르어)

5/17: IDAHO – "LGBT 인권 수용의 시작" - LGBT 인권을 지지하는 권위자, 경찰, 인권변호사들이 참가하는 워크샵.

5/18: "권리 침해로부터 우리자신을 보호하는 법" 

5/19: 프라이드 커뮤니티 데이: 축복의식, 스포츠 데이, LGBT 공연의 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



홍콩

글로벌 레인보우 플래시몹
5/17 오후 2:30
장소: Great George Street
페이스북 또는 http://idahohk.org/2013를 참조.


IDAHO 2013 모금파티
5/18, 밤 9 시 @Psychic Jack
페이스북



싱가폴

"I Will Survive"  출판회

5/17, 저녁 7.30
장소: Math Paper Press62 Neil Road

특별게스트들(Ovidia Yu, Tania De Rozario, Leona Lo, Ng Yi-Sheng and Miak Siew)의 낭독회, 질의응답 시간, 편집자 Leow Yangfa 씨의 사인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I Will Survive"는 남다른 환경을 딛고일어선 총 21 명의 싱가폴인 게이, 레즈비언, 양성애자 트랜스젠더들의 사랑과 은총, 신앙, 존엄성 그리고 용기에 관한 실화 모음집이다.



태국


태국 트랜스젠더동맹(TGA)과 전국 인권위원회(NHRC)가 5 월 17 일 NHRC 사무실에서 IDAHOT 기념이벤트를 가진다. 토론회에서는 IDAHOT 글로벌 운동, 미스 티파니 워크샵 결과, 그리고 태국 트랜스젠더 동맹에서 실시한 "트랜스젠더 징병제 인권감시" 프로젝트 확산 결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트랜스젠더 여성들을 군복무에서 제외시키는 사유를 "정신질환" 및 "성적일탈"로 기재하는 국방부 방침에 맞서 왔다. 작년부터 "GID(성동일성장애)"와 같은 새로운 용어가 도입되었고, 태국어로는 "태생 시의 성과 젠더가 일치하지 않음"으로 번역된다. 

자세한 내용은 을 참조.



베트남 (5/2~18)


베트남 최대규모의 LGBT 단체인 ICS가 광범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


한편 한국에서는 남성 동성애자 인권단체인 친구사이가 지난 5 월 13 일 유투브를 통해 2013 년 IDAHO 프로젝트인 "어느 멋진 날"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서 백여 명의 일반시민들이 성적소수자들에 대한 폭력은 단절되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LGBT 권리를 지지하는 노래를 불렀다. 이 비디오는 성적소수자들에 대한 한국사회의 편견과 차별에 경종을 울리고 국제 동성애혐오증 반대의 날인 5 월 17 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부르는 노래 'You Make Me Proud'는 지난 2012 년 국제 동성애혐오증에 반대하는 날을 기념하여 시드니 게이-레즈비언 합창단이 Out Post 합창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곡입니다. 이 곡은 성적소수자들이 수많은 고난과 시련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나듯이, 누구라도 현실 속의 부당함을 극복하고 친구가 되어 더 큰 사랑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노래한 것입니다."





수수께끼: UN 인권이사회에서 발표한 혐동성애증 반대 메시지. 


76개국이 여전히 자의에 의한 성인간의 동성관계를 범죄로 규정하고 있고 전세계 도처의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들이 폭력과 차별에 시달리고 있다. 다양한 배경의 개인들이 시청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질문을 던지는 간단하고도 인상적인 UN 인권이사회 비디오 메시지는 전세계 성적소수자들이 겪는 인권침해의 실상을 드러내기 위한 것이다. 이 비디오에는 UN 사무총장 및 인권위원회의 나비 필레 회장이 카메오로 출연한다. UN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LGBT의 권리는 곧 인권이며, 우리 모두가 자유롭고 평등한 세상을 구축해야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