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3 May 2013-05-23



Singapore: Pink Dot 2013 video brings it ''Home''

싱가폴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곡 "Home"의 따스한 노랫말에 영감을 얻은 "Home". 싱가폴의 인기 싱어송라이터 Dick Lee가 삽입곡을 담당한 이 동영상은 사랑, 가족의 수용, 트랜스젠더 혐오증, 사랑하는 이와의 사별 등, 싱가폴의 성적소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문제들을 다루었다. 




싱가폴의 Pink Dot이 수요일 저녁 협찬기업, 기자, 파트너 단체, 자원봉사자 및 LGBT 공동체원들이 모인 한 특별시사회에서  2013 년도 캠페인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Pink Dot 이벤트는 올해 처음으로 협찬기업으로 참가한 파커로얄 피커링 호텔에서 개최된다. 그 밖에도 협찬기업에는 세계적인 금융회사 JP 모간 체이스, 컨택트렌즈 전문점 쿠퍼비젼, 오디오 브랜드 기업 The Gunnery가 있으며, Pink Dot의 첫협찬업체인 구글 및 글로벌 금융서비스 기업 바클레이스도 참가했다.  


종전의 동영상과는 달리, 이번 동영상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모든 싱가폴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싱가폴의 유명 방송인 Dick Lee 씨가 작곡하고 부른 곡 제목은 "Home"으로, 비디오 제목과 동일하며, 2013 년 이벤트 주제이기도 하다. 


싱가폴의 유명 감독 Boo Junfeng 씨가 감독한 올해 동영상 메시지는 세 주인공의 눈을 통해 "사랑, 가족의 수용, 트랜스젠더 혐오증, 사랑하는 이와의 사별 등 실생활에서 LGBT 싱가폴인들이 겪을 수 있는 경험을 다루었다. 


"올해는 이 나라의 성적소수자들에게 있어 '집'이란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스토리를 기획했습니다."


부 감독은 전국녹색의 날 노래인 'Home'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친숙한 노래를 다시 들어보니, 가사속에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발견했습니다. 자신의 섹슈얼리티를 받아주지 않는 가족과의 화해, 관용이 부족한 사회에서 함께 늙어 온 커플, 그리고 트랜스젠더 청소년이 내 나라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찾아가는 이야기이죠. 이 이야기들은 싱가폴의 LGBT인들이 일상에서 겪는 경험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 이벤트의 클라이막스도 해질녘 핑크색 불빛을 밝히는 행사이며, 오후에는 Pnk Dot 커뮤니티 텐트에서 늘어가는 싱가폴의 LGBT 단체가 소개될 예정이다. 


Fridae는 2009 년 설립 당시부터 Pink Dot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이벤트 정보:
행사명: Pink dot 2013
장소: Hong Lim Park
시간: 2013 년, 6 월 29 일 토요일 
드레스코드: 핑크색 옷 
행사시작은 오후 5 시; 핑크등 점등식은 저녁 7:30 분. 곧 더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Pink Dot 페이스북: facebook.com/pinkdotsg





 
이곳이야 말로 내가 있어야 하는 곳, 꿈이 나를 기다리는 곳, 강물이 끝없이 흘러가는 나의 집이다. 나는 이곳이 내 집이라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있다. 나는 이곳에서 혼자가 아니며, 따라서 이곳이 나의 집인 것이다. 
– "Home" Dick Le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