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5-24



Puerto Rico: Legislators pass sweeping protections for queers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Xtra.









푸에르토리코 의회가 주택, 고용, 공공 서비스 및 공공시설, 민간기업 분야에서 성적소수자들을 보호하는 "차별근절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전국 게이-레즈비언 기동부대 행동기금(National Gay and Lesbian Task Force Action Fund)'이 5 월 24 일 성명문을 통해밝혔다. 


 이 법안은 저번주 상원에서 15 대 11 로 통과되었으며, 알레한드로 가르시아 파디야 주지사도 조인을 약속한 상태이다. 그 밖에도 현재 성적지향, 혼인관계 및 성저체성을 보호하는 법안을 가정폭력 관련법에 추가하는 방안이 하원을 통과하여 상원에서 검토될 것이라고, 이 성명문은 전했다. 


"수십 년에 걸친 활동과 지난 11 월 정부의 변화로 인해 푸에르토리코의 LGBT 인권은 진보하고 있습니다."


Puerto Rico Para Tod@s(모두의 푸에르토리코)의 설립자 페드로 훌리오 세라노 씨도 푸에르토리코의 역사에 있어서 "아주 신나는 날"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0 년전 푸에르토리코의 성적소수자들은 계간죄에 의해 범죄자 취급을 받았습니다. 지금 우리는 2등시민이지만, 이 법안이 조인된다면 1등시민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평등은 불가피합니다."

 


지도: Lonely Planet



- 나타샤 바소티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