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5-29



[NEWS!]日本初の同性愛者公言議員・尾辻かな子さんに、セクシュアル・マイノリティ施策に関する陳情を行いました。

日本語でお読みの方はこちら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










5 월 27 일(월) 레이보우 액션은 최근 참의원 의원직에 당선된 오쯔지 카나코 의원(민주당)을 만나, 레인보우 액션의 활동을 소개하고, 지금까지 활동해 오면서 국가 및 행정기관에 촉구하고자 했던 성적소수자 관련 세부 진정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오쯔지 카나코 씨는 2005 년 오사카부 의회 의원 시절에 자신이 레즈비언임을 공언했고, 2007 년 민주당의 공인을 얻어 참의원 전국비례로 입후보 했습니다. 이번 당선은 당시 득표순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23 일(목) 국회에 처음으로 출석한 오쯔지 의원은 29 일(수)부터 '오키나와 및 북방영토 문제에 관한 특별위원회에서 첫질문'을 급거 맡게 되는 등, 분주한 의원생활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90 분에 이르는 의견교환에 응해 주셨습니다.


또한 민주당 오오카와라 마사코 의원의원도 진술의 전반에 동석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레인보우 액션측에서는 청원&진정팀, X라운지, 차별발언항의 프로젝트 팀장 등 다섯 명의 대표자가 참석했으며, 마지막으로 X라운지로부터 요망서를 제출했습니다. 문서 내용은 다음 기회에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레인보우 액션은 국가 및 행정기관에 촉구할 사항에 과한 진정 및 구체적인 정책제안 등을 행해 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협력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