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7-05



Greece: Authorities' continued harassment of trans women draws condemnation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EU 의회 의원: "불량배"들은 전통적인 성별에 부합되지 않는 이들을 마음대로 추행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라울 로메바 이 루에 EU 의원 겸 LGBT 인터그룹 부회장. 사진: BBC.CO.UK 화면캡처


그리스 아테네와 테살로니키 지역에서 경찰들이 조직적으로 트랜스젠더 여성들을 추행하고 구류한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제2의 공공주택'이라는 아테네의 한 블로그에 의하면, 테살로니키에서는 연일 습격이 자행되고 있다고 한다. Mhaili McAlpine이라는 사람은 <그리고 그들은 트랜스인들을 잡으러 왔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경찰당국은 지난주에도 성매매 단속을 명분으로 트랜스젠더들을 구속했다며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몇 시간 동안이나 구류했다. 그리고 이들 트랜스젠더를 석방시키면서 '보통사람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외설죄로 체포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그리스에서 트랜스젠더들이 표적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 8 월에도 트랜스젠더 25 명이 체포되어 HIV 검사를 강요당했고, 성매매법 위반으로 기소되었다. 이들은 올해 4 월이 되어서야 무죄판결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트랜스젠더들이 모는 차를 정지시키고 이들을 외설죄로 기소하는 등, 새롭고 일괄적인 트랜스젠더 반대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Pink News지는 유럽의회 의원이자 LGBT 인터그룹의 부회장인 라울 로메바 이 루에다 씨의 말을 빌어 트랜스젠더들을 겨냥하는 사건이 너무나도 빈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랜스젠더들이 눈에 띄기 쉽습니다. 그리고, 무슨 이유에서인지 폭력배(경찰복을 입은 이들도 포함)들은 전통적인 성별에 부합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추행해도 된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공중보건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대상을 불문하고 모든 국민에게 온전한 대책이 제시되어야 할 것입니다. 외모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은 학교에서나 가르치는 교훈입니다. 경찰이라면 그 보다는 더 철이 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5 월에는 아테네 프라이드 광고가 '레즈비언 키스를 다루었다'는 이유로 정지처분을 받았으며, 행사 폐지를 주장하는 테살로니키의 그리스정교회 관료는 프라이드 행사가 '불경스럽고 부자연스런 이벤트'라며 아이들을 데리고 가지 말 것을 권고했다고 McAlpine 씨는 지적했다.


- 나타샤 바소티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