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3-07-24



Greece reinstates law to arrest anyone suspected of having HIV

Click here for the original article on Daily Xtra.





아도니스 게오르기아디스 그리스 보건부 장관 ADONISGEORGIADIS.GR



새 법, 에이즈 검사와 격리 강요해



그리스가 HIV 감염자로 의심되는 이들을 모조리 잡아들여 검사를 강요하고, 양성 판정이 날 경우 이름을 공개하며, "어떠한 대안도 없이" 가족과 격리시키는 법을 다시 시행하기로 했다. 


2012 년 수백 명의 여성들에게 검사와 치욕을 강요했던 이 법은 2012 년 잠시 시행되다가 폐지되었다고 <HIV Plus Mag>지는 전했다. 


그러나 아도니스 게오르기아디스 보건부장관은 이달초부터 공공보건 법령 39A를 재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인도주의 단체인 세계의사회(Doctors of the World)는 성명문을 통해 "그리스 보건부장관은 '지역사회를 전염병으로부터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기본 인권과 존엄성을 명백히 침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리스의 HIV율은 2011 년 이후 세 배로 치솟았으나, 긴축정책으로 인해 예방 예산이 줄어들었으며, 노숙, 실업, 약물 남용 등도 HIV 공황증에 일조하고 있다. 


- 니코 벨


- 옮긴이: 이승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THOTH 2013.07.25 2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교회의 3대축.. 러시아-세르비아-그리스.. 참으로 너무하는군요.
    그나마 세르비아는 언론이 관심이 없던건지 조용하네요.

    • mitr 2013.07.26 04: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기 전에 처음으로 번역했던 기사가 세르비아 프라이드 금지 소식이었어요. 가끔 EU LGBT Intergroup에 가끔 소식이 뜨는데 미트르에서 번역하는 사이트에는 기사가 없네요. ㅜㅜ